The words you are searching are inside this book. To get more targeted content, please make full-text search by clicking here.
Discover the best professional documents and content resources in AnyFlip Document Base.
Search
Published by yesupraise, 2017-08-25 21:03:01

구원의 확신

일대일 제자양육
yesupraise
yesupraise 일대일 제자양육
QT 예수 그리스도 일대일
그리스도 구원의 확신 하나님의 속성
성경 성령충만 기도 시험 교제 순종 전도 사역
Page 27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동반자가 인격적으로 예수님을 만나도록 준비기도 하라!)
영화 좋아하세요?
영화 보는 것과 구원을 받아들이는 것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늘도 세상 곳곳에서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통해 '구원'이라는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이 세워지고 있다. '구원'이라는 영화를 보기 전까지는 그 구원이 얼마나 풍성하고 은혜롭고 강력한 것인지를 이해할 수는 없지만 영화관에 들어가면 다 알게 된다.
그런 점에서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 영화관과 '구원'이라는 영화를 상영하고 있는 영적 영화관과의 공통점이 있음을 보게 된다.
1. 아무도 스스로 영화를 보겠다는 마음이 들진 않고 최소한 포스터를 보거나 예고편을 보듯이 누군가의 전도를 통해 '구원' 영화를 보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
2.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시간을 내야 하듯이 '구원' 영화를 보기 위해서도 시간을 내야 한다.
3. 영화를 보는 입장료를 지불하듯이 '구원' 영화를 보기 위한 입장료는 마음으로 내는 '영접' 이다.
4. 영화를 보는 입장료를 지불하면 좌석표를 받듯이 '영접' 입장료를 내면 하늘나라의 좌석표가 준비된다.
5. 영화를 보기 전에는 제목만 보고 그 내용은 모르듯이 '구원' 영화도 내용을 다 알고 '영접' 입장료를 내는 것이 아니라 제목만 보고 결단하는 것이다.
6. 영화를 보고나면 그 제목이 어떠한 것을 의미하는지 내용을 다 알 수 있듯이 '영접' 입장료를 내고 '구원' 영화관에 들어와 영화를 보게 되면 그 구원이 얼마나 풍성하고 은혜롭고 강력한 것인지를 이해할 수 있다.
7. 영화를 보면서 떄로는 화장실에 가고 손을 씻고 다시 돌아 오듯이 '구원' 영화관에 들어 왔음에도 때때로 짓는 죄는 회개함으로 다시 구원의 자리로 돌아올 수 있게 된다.
8. 영화를 보면서 가끔은 먹을 거리(Refreshment)를 먹으며 영화를 보듯이 '구원' 영화를 보는 중에 성령님의 회복케하는 공급함이 있다.
Page 28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9. 영화를 보면서도 가끔은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일 때 자막이 보여지듯이 '구원' 영화를 이해할 수 없을 때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성령님 자막'이 늘 준비되어 있다.
10. 영화를 비록 여럿이서 보러 들어가도 일단 영화가 시작되면 서로 대화하며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와 나의 일대일 대화이듯이 '구원' 영화도 여럿이 함께 볼 수는 있지만 각각 일대일로 보여지고 얻게되는 스토리이다.
11. 영화를 보고나면 영화를 본 사람과 보지 않은 사람은 아주 커다란 차이가 나듯이 '구원' 영화를 본 사람과 보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영생' 이다.
12. 영화를 보고 너무 잘된 영화이면 한참 있다가 또 보듯이 '구원' 영화도 자꾸 보고 또 보고 싶어지는 영화이다.
모두 '구원' 영화 한 편 보실래요?
10 개의 질문: 내가 확신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미리 나눈다. 지- 말씀을 통해
정- 경험을, 삶을 통해
의- 의지, 믿음으로
신앙생활 오래한 사람: 질문 1~10 에서 설명하고 끝냄.
신앙생활 처음한 사람: 질문 1~10 을 간략히 묻고 넘어간 다음 다 배우고 다시 질문 1~10 을 확인하고 끝냄.
1. 당신은 예수를 믿습니까? = 예수님과 더불어 결혼하셨습니까?
2.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3.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 8:1)
There is therefore now no condemnation to them which are in Christ Jesus, who walk not after the flesh, but after the Spirit. (Romans 8:1, KJV)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골 1:12-14)
4.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호적
Page 29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5. 사실은 예수를 안믿어도 영생은 합니다. 영생이 목적이면 그렇습니다. 어디서 영생을 하느냐가
문제지요.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일 5:11-13)
6.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행 16:31)
이 구절은 무슨 의미일까...
그저 말씀대로 가족 중에 대표로 한 사람만 믿으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일까... 구원은 하나님과 일대일의 관계이다. 그렇지만 누군가 가정에서 구원을 받게 되면 그 영향력은
가정에게 가장 먼저 그리고 빨리 미친다. 당근 가정도 구원을 받게 되겠지...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행 16:31)
이 말씀은 다시 거꾸로 돌아보게 하시는 말씀이시다.
그저 말씀대로 가족 중에 대표로 한 사람만 믿으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돌아봐야 함을 말씀하신다.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아직도 받지 않았다면... Something's wrong! 우선 네 믿음부터 체크하라는 말씀으로 깨닫게 하신다. 왜냐하면 영향력 중에서 구원의 영향력이 가족 내에서는 가장 강하니까... 사랑하는 가족을 함께 하나님 나라로 데려가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기에...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엡 2:8-9)
7. 7 번? 왜 그렇게 대답했나요?
지은 죄때문에...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이지 행위로 받는 것이 아님... 마치 감옥에서 누가 죄를 덜 졌냐?
행위가 아니라 은혜입니다.
‘이르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기억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눅 23:42-43)
8. 예가 아니면... 자기 속에 일어난 일을 자기도 모르기 때문.
성령을 받았다는 것은 입에 거품물고 쓰러지는 것으로 이해하지 말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 12:3)
성령은 현상이 아니다. 성령은 권능이고 수단이다. 무엇을 위해? 증인을 위해(목적). 9. 예수를 믿으면 거듭난 것이다. Born-again Christian.
Page 30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For you have been born again, not of perishable seed, but of imperishable, through the living and enduring word of God.
난자 + 정자 = 생명
생명 + 말씀 = 새생명 born again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딛 3:5)
10. 행위가 아니라 은혜입니다.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요 3:18)
(여기서 내가 만난 하나님을 간증!)
우리와 그리스도의 관계는 결혼 관계로 설명....
결혼 관계에서도 지정의 세 요소가 있어야.
지: 결혼할 사람이 자신에게 잘 맞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정: 마음으로 그 사람을 사랑할지라도...
의: 의지의 행위로 주례자 앞에서 남편과 아내가 될 것을 서약하기 전에는 결혼이 성립되지 않음 “예’하는 분명한 한 마디의 대답이 필요.
먼저 그리스도를 지식적으로 알아야.
감정적인 체험도 필요.
의지의 행위로 그리스도를 자신의 삶의 주님으로 모시지 않으면... 인격적으로 영접하지 않으면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
그리스도인이 되었다는 것?
전 인격을... 지정의를 그리스도께 내어 드리는 것.
신앙생활의 첫출발: 지정의를 통해 바라보는 간증
지(지성): 교회 안에서의 교육, 성경, QT (예수님이, 십자가가, 부활이 나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정(감정): 교수자리... 자살... 이혼...
의(의지): 스스로 그동안의 생활에서 전혀 다른 방향으로, 하나님께로 다가갔다.
Page 31


일대일 제자양육
계속 의심이 가고 혼동스러웁다는 것은 바람직한 증상이다. 보트... 허우적 거리는 두명... 나중에...
허우적거리는 사람... 산 사람(영적으로 살아있다는 증거) 얼굴이 물속에... 죽은 사람
1. 지적인 이해
P56 1,2,3,4 과 배운 내용을 정리
(1) 인성, 신성
* 아버지 = 예수님...
하나
*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의 아들...
나의 주 하나님
“나는?”
(2) 회복
* 착한 일? 회복사역
* 대속물... 나를 위해서...
(3) 나의 옆에...
* 부활
* 우편, 온 세상(나)를 주관, 교회의 머리, 하늘?
(4) 요한복음 3:16 이 내게 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세상을... 이처럼...
Q) 날 끝없이 기다리는 예수님을 왜 난 내가 기다린다라고 생각하는지..... 선교사님이 보시기에 한심할것같아 무지 죄송하네요.
A)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이처럼...사랑하사...는
이처럼 한심했던 세상을...
우리 모두를 사랑하셨다는 거죠^^ 저도 한심합니다.
그러나 이젠 한심 뿐입니다^^ 예수님을 향한 한 마음 뿐...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Page 32


일대일 제자양육
2. 감정적인 체험
(1) 신앙에는 감정적인 반응이 있습니다.
베드로의 설교를 들은 예루살렘 사람들의 반응... 어찌할꼬 스데반의 설교를 들은 유대인들의 반응... 이를 갈거늘
신앙은 정반대... 그러나 반응이 일어난다는 것은 공통적이다.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2) 감정적인 반응은 서로 다릅니다.
사도바울- 다메섹에서의 큰 빛... 성령체험... 감정풍부 (체험적인 신앙) 디모데- 모태신앙... 할머니(로이스)-어머니(유니게)-자기 (아버지는 헬라인) 당신은 어느 편이세요?
(3) 감정은 다양한 것이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감정에 의존하면 안됩니다. 감정적 체험은 필요하지만, 특별한 감정적 체험만 구하면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과 맺게 된 참된 인격적인 관계에 대한 확신을 잃기 쉽습니다. 하지만... 감정이 풍부할수록 신앙이 풍부...
구원의 확신은 감정으로부터 주로 오는데...
모두 구원의 확신이 없는 것이 아니라 구원의 확신의 확신이 없다.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었는지를 살펴보면 하나님의 구원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순서를 보며 하나 하나 말씀드리지요.
10 가지 재앙 -» 유월절 -» 홍해 -» 오순절 -» 광야 -» 가나안 입성 -» 재분배
10 가지 재앙: 바로의 압제하에서 그리고 세상에서 종노릇하던 우리를 구원하시고자 10 가지 재앙을 바로에게 보여주시며 실력으로 우리를 구출하신 사건이 유월절입니다. 피, 개구리, 이, 파리, 온역, 독종, 우박, 메뚜기, 암흑, 그리고 장자의 재앙(피개이파온독우메암장)을 내릴 때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바른 집은 넘어갔던(Passover) 유월절입니다. 이 유월절은 나의 죄된 상태와 상관없이 그저 어린양의 피를 바르면 생명을 얻는 하나님의 일방적인 구원이었습니다. 유월절은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셨던 구원사역입니다.
유월절: 어린 양의 피만 있으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 있으면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주여~" 하며 피를 바른 사람도 있을 것이고 마지못해 밑져야 본전으로 생각하며 바른 사람도 있을 것이지만 그들 모두에게 구원이 임했습니다. 그것을 유월절 구원, 유월절 신앙이라고 합니다.
Page 33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홍해: 홍해를 건너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모세가 홍해를 가르고 홍해를 건너갈 때에 "주님 감사합니다" 하며 찬양하며 가던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 뒤를 쭐레쭐레 담배피며 따라가던 사람도 있었을 것이지만 모두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유월절을 통해 주신 구원은 개인의 경험보다는 하나님편에서 일하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구원의 객관성(외적 구원)이라고 부르며 내가 할 수 있는 것보다는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 유월절을 넘기고 홍해를 건너서 구원을 받았음을 확신해야 합니다.
오순절: 출애굽 후 7 주 후에 즉 7 일 X7 주=49 일 후 50 일째가 되는 날이 오순절이며, 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10 계명을 받고 정식으로 하나님의 백성으로 애굽에서 벗어나 완전한 자유함을 얻었음을 모두가 체험하며 축하하던 때 입니다.
이 때는 모두 각자 각자가 실제로 완전한 자유가 자신에게 임했음을 체험했습니다. 이것을 구원의 주관성(내적 구원)이라고 부르며 구원을 몸소 체험하고 감동받는, 그야말로 "구원의 확신"이 확신되어지는 순간입니다. 이것을 오순절 구원이라고...
광야: 구원받은 사람에게도 광야는 옵니다. 그 광야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유월절과 광야를 지내온 우리는 구원의 확신이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가나안 입성: 광야 학교를 졸업하면 하나님께서는 약속의 땅,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선물로 주십니다.
재분배: 새로운 약속의 땅에 입성하면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사역을 허락하십니다. 결국 하나님께서 애굽으로부터 우리를 불러서 인도하여 내신 목적은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시키고자, 하나님의 동업자로 우리를 부르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유월절신앙과 오순절 신앙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이에는 4 가지 유형이 있는데
유월절 신앙: 없음 오순절 신앙: 없음 -» 구원의 확신이 없다. 날씨에 따라 교회에 온다.
유월절 신앙: 없음 오순절 신앙: 있음 -» 어려움만 만나면 구원의 확신이 흔들리고 균형이 깨진 신앙으로 가기 쉽다.
유월절 신앙: 있음 오순절 신앙: 없음 -» "구원의 확신"의 확신이 없다.
유월절 신앙: 있음 오순절 신앙: 있음 -» "구원의 확신"이 있고 균형 있는 신앙 생활을 한다.
당신은 어떤 구원을 체험하셨습니까?
Page 34


일대일 제자양육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십자가에서 완성...
3 + X = 4 given, find X.
3 nails + Jesus Christ = 4 given = forgiven
3 개의 못과 십자가와 예수 그리스도를 더하면 용서(forgiven)가 된다. X = 1... 하나님...
(4) 감정은 말씀과 믿음의 결과입니다. 그림을 보세요.
지금 어느 쪽으로 가고 있죠? 왼쪽이죠...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왼쪽으로부터 처음이 ‘사실’이라는 기관차이고, 가운데가 ‘믿음’이라는 연료차이고, 그 다음은 ‘감정’이라는 객차이죠.
신앙을 끌고가는 것은 ‘사실’이라는 기관차이며,
잘 가도록 계속 연료를 공급하는 것은 ‘믿음’이며,
사람들이 사실 타고서 느끼는 부분은 ‘감정’이라는 객차입니다.
우리는 객차에 타고 있기에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이죠. 그래서 구원의 확신의 확신이 없는 문제에 빠지기는 하지만요.
달리는 기차를 타면 기차가 깜깜한 터널에 들어 갔다고 뛰어 내릴까요? 고난이라는 깜깜한 터널 가운데 기차가 들어 갔더라도...
기관사를 믿고 편안하게 객차에 있으면...
목적지까지 가게 되는 것...
그 열차... 구원열차 입니다.
3. 의지적인 결단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계 3:20)
문을 여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1) 나눠주라... 나를 따르라... 삶을 바꾸는 결단. 의지적인 결단... (2) 소리질러 보기를 원하나이다...
“Yes” 해야...
의지의 한계성- 이미 하나님이 하신 것을 받아들이는 것.
Page 35


일대일 제자양육
4. 구원받은 신앙의 간증 (1) 하나님의 말씀-지 (2) 성령의 내적 증거-정 (3) 우리의 변화된 삶-의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물어보라! Yes 가 되면 신앙이 재미있다...
1. 말씀이 순전하게 믿어지는가? Yes 해야...
2. 찬양의 의미와 곡조가 진정으로 느껴지는가?
3. 기도가 흡수되는 체험이 있는가?
4. 성도를 보면 단지 성도라는 이유로 반가운가?
5. 은사를 받은 적이 있는가?
6. 예배를 너무 너무 사모하는가?
7. 믿지 않는 사람들의 영혼이 불쌍해 보이는가?
8. 하나님께 삶을 드린 결단의 체험이 있는가? 아님 하나님께 삶을 드리고 싶은지... 9. 크리스찬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러운가?
10. 영적 전쟁에 대해 생각해보고 체험해 보았는가?
영접 – 성화(구원을 이루어가는 단계) – 천국
의자 설명:
내가 주인- 예수님은 밖- 사단은 안
여전히 내가 주인- 예수님은 안- 사단은 들락날락 예수님이 주인- 나는 안- 사단은 밖
예수님께서 동반자에게 보내신 편지를 받았습니다. 전해드릴께요^^
사랑하는 친구야
잘 있었니? 내가 널 얼마나 사랑하는지, 내가 널 얼마나 아끼는지 말하고 싶어 이 글을 쓴단다. 어제 나는 네가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보았어. 나도 너와 이야기하고 싶어서 하루 종일 널 기다렸단다. 저녁 때 나는 네가 하루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황혼을 너에게 선물했지. 네가 좀 쉴 수 있도록 시원한 산들바람과 함께... 그런데 넌 내게 오지 않더구나. 정말이지, 그
Page 36


일대일 제자양육 첫 번째 만남: 구원의 확신
사실이 내 마음을 아프게 했어. 난 네가 잠드는 것을 바라보며, 네 이마를 가만히 만지고 싶어서 네 얼굴과 베개 위로 달빛을 쏟아 부었지. 그리고 다시 너를 기다렸어. 네가 깨면 서로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난 너를 위해 선물도 많이 준비했단다. 하지만 넌 오늘도 늦게 일어나, 바삐 나가더구나. 내 생각은 조금도 하지 않고... 그래도 난 널 사랑해. 내 눈물이 빗물에 섞여 내리고 있단다. 그런데 너는 오늘 무척 슬퍼 보이는구나. 그것이 또 날 아프게 하는구나. 나도 그런 네 마음을 알거든. 내 친구들도 여러 번 날 실망시키고 아프게 했기에... 하지만 난 널 변함없이 사랑해. 만약 네가 "내가 널 사랑해!"라는 내 말에 조금이라도 귀 기울인다면!
파란 하늘에서도, 잔잔한 푸른초장에서도 네게 말했어. 나뭇잎과 아름다운 꽃들을 통해서도 난 너에게 속삭였어. 산속에 흐르는 시냇물을 통해서도 내 사랑을 너에게 전했었지. 새들에게도 너에 대한 내 사랑을 노래하게 했어. 난 너를 따뜻한 햇살로 옷 입히고, 자연 속의 꽃 내음으로 네 주위를 향기롭게 했단다. 너를 향한 내 사랑은 대양보다 깊고, 네가 가진 어떤 간절한 소원보다도 더 크단다. 내가 얼마나 너와 이야기하고 싶은지, 너와 동행하고 싶은지, 네가 알 수만 있다면... 우리는 천국에서 영원히 함께 살 수 있을텐데...
하지만 그것이 이 세상에서는 너무 어려운 일이란 것을... 나도 잘 알고 있어. 난 너를 도와주고 싶어. 나의 아버지에 대한 것도 너에게 알려 주고 싶고... 내 아버지 역시, 널 돕고 싶어 하신단다. 친구야. 언제든지 날 불러 줘, 그리고 내게 말해 주렴. 제발 좀 나와 이야기해 보자. 날 잊지 말아 줘. 난 너에게 전해 줄 것이 너무 많은데...
그래, 이제 더 이상 너를 귀찮게 하지 않을게. 나를 선택하든 거절하든 그건 네 자유니까. 그렇지만 나는 널 여전히 기다릴 거야. 왜냐하면 나는 너를 너무 사랑하니까.
너의 친구 예수로부터
Page 37


Click to View FlipBook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