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rds you are searching are inside this book. To get more targeted content, please make full-text search by clicking here.
Discover the best professional documents and content resources in AnyFlip Document Base.
Search
Published by designcgs, 2019-08-01 18:19:41

NS_Aug_web

2019 8 71호




04
푸드 스토리
세상의 모든 소시지
07 푸드 트렌드 세븐일레븐 ‘배달’의 편의점
2019년 71호 AUGUST
08 슈퍼푸드 시리즈 동남아 향신료 감초 타마린드
14 헬시 푸드
다이어트 키워드 식이섬유
19 이달의 이벤트
10
푸드 라이프
냉동실 보관 식품 따로 있다
푸드 트렌드
16
펀수머 트렌드
소비자가 선정한 짜파게티
Copyright@2019 Nongshim America. All Rights Reserved.
NONGSHIM AMERICA | 03
케일
근대
12
18 이달의 농심맨 | 농심뉴스

방울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다량함유식품들
중장년층에 꼭 필요한 비타민K


| 푸드 스토리 |
세상의 모든 소시지
육류 손질하고 남은 모든 것을 보존한다는 원칙으로부터 개발된 음식
소시지(Sausage)란, 돼지고기나 쇠고기를 곱게 갈
아 동물 창자 또는 인공 케이싱(casing)에 채운 고 기가공품으로,보통햄을만들때나오는부스러
기 고기를 사용하는데, 그 유래는 육류를 손질하고
남은 모든 것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개발된 것에서 시작됐다. 소시지는 보통, 껍데기 안에 기름, 양념, 보존제와, 때때로 그 양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곡물로 만든 소를 넣어 만들어지며, 재료, 첨가물, 모양, 보존 방 법, 건조 정도나 조리 정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나뉜다.
소시지 분류
▲Domestic Sausage: 잘게 썰은 고기를 염지 후 케이 싱에 채워 끓는 물에 삶은 것
▲Dry Sausage: 케이싱에 채운 다음 훈연하여 건조 시킨 것
각 나라별 소시지 종류
남아프리카
▲Boerewors: 남아프리카 소시지로 네델란드가 기원이
다. 돼지고기 3에 베이컨 지방 2 비율로 양념하여 식초로 축축히 적신 다음 2시간 두었다가 돼지 창자에 충전하여 만든다. 양고기나 소고기를 쓰기도 하며, 식초 대신 포도 주나 브랜디를 사용해 만들어진 소시지도 있다.
영국/아일랜드
▲Bangers: 돼지고기와 비스켓으로 만들어진 영국 소시지 다. 뱅어스(Bangers)라는 명칭이 생겨난 유래가 재미있다. 영국은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전비를 많이 소비하여 경제 가 좋지 않게 되자 점차 소시지에서도 고기보다는 수분 함 량이 많아지게 되었다. 이런 소시지를 기름에 구울 때 자칫 하여 터져버리는 경우가 빈번하였는데, 터진다는 의태어인 ‘뱅(Bang)’에 ‘-er’이 더해져 뱅어스(Banger)라는 이름이 생 겨났다.
▲Black Pudding: 영국과 아일랜드 전통 소시지. 쌀이나 익 힌 밀가루, 귀리가루와 돼지 혈액, 그리고 등지방을 여러 가 지 양념과 잘 섞어 소 창자에 충전한 것으로, 양념을 달리하 여 지역별로 The far-famed bury, The north Staffordshire, the Stretford, the Yorkshire 블랙 푸딩을 만든다.
형태
수분 종류
비건조
독일: Mettwurst, Teewurst, Kochsalami 50-60% 남프랑스,알제리아,튜니지아,모로코: Mergues
냉장 필요 미국: Lebanon Bologna, Mortadella, Kochsalami 이탈리아, 프랑스: Mortadella
반건조
35-50%
미국: Summer Sausage, Farmer Sausage 스웨덴: Isterband
스위스: Landjaeger
독일: Katenrauchwurst, Cervelat, Thuringer 프랑스: Longaniza, Figatelli
포르투칼: Longaniza
중국: Leap Cheung, Xun Chang
태국: Naam(Naem), Musom, Sai-Krok-Pries
건조
20-35%
이탈리아: Salami, Milano
프랑스: Saucission
스웨덴: Göteborg
노르웨이: Fjellmorr Gilde, Toppen, Trøndermorr, Sognekorr, Stabbur
핀란드: Kotimainenmeetwurst, Poromeetwurst 아이스랜드: Lambaspaeipylsa
스페인: Chorizo
유럽/미국: Pepperoni
멕시코: Chorizo Pamplona, Cacciaturi, Varzi 호주: Veneto Salami
인도: Chourisam
04 | AUGUST


▲Cumberland Sausage: 영국 Cumberland 지역 소시지. 돼지고기와 후추를 이용한 조분쇄 소시지로서, 소시지 링크를 만들지 않고 코일 형태로 만들어 길이 단위로 판매된다.
프랑스
▲Andouille: 프랑스식 소시지인 앙두이(Andouille)는 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 향신료를 넣어 매콤한 맛을 낸다. 돼지 창자, 위, 송아지 장간막 등을 이용 하여 만들어진 소시지이다.
▲Boudins Blancs: 프랑스 푸딩 일종. 돼지고기, 닭고기, 송아지고기, 토끼고 기, 산토끼고기, 크림, 계란, 빵부스러기 혹은 쌀가루가 들어가기도 한다. 이 소시지는 우유와 물 속에서 20분간 끓인 다음 식힌 후 굽거나 후라이 해서 먹는다.
독일
▲Bratwurst Sausage: 독일 전형적인 소시지로 지역, 크기, 질감, 염도 등에 따라 그 종류는 50여 개가 넘는다. Brat는 Braten(굽다, 태우다)라는 뜻으로, 말그대로 그릴에 올려 놓고 먹는 소시지이다. 독일 Nürnberg에서 유래한 데 친 소시지로서, 미세한 조직과 창백한 색깔을 가진 돼지고기와 송아지고기, 그리고 양파가 주재료인 천연 케이싱 소시지이다.
▲Bavarian Sausage: 돼지고기와 송아지 고기로 만들며 후추가 많이 들어가 고 마늘과 골파는 꼭 들어가며, 24시간 풍건시킨 후 온훈을 한다. 삶아 먹는 다.
▲Frankfurter: 독일 NeuIsenburg에서 유래했다. 최상급 돼지살코기와 간을 베이컨 지방과 섬세한 반죽이 될 때까지 혼합하여 훈연한다. 현재는 순소고 기, 혹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혼합 제품으로 생산된다.
스위스
▲Bauerwurst : 미세 분쇄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각종 양념과 혼합하여 돼지 창자에 충전하고 표면에 소금과 갈색 설탕을 뿌려 하룻밤 냉장한 후 열훈한 다.
▲Blue Sausage: 1903년 제네바에서 주위원회가 말고기가 든 소시지 케이 싱은 푸른 색으로 염색하라고 결정하여 탄생한 스위스 소시지이다.
이탈리아
▲Salami Sausage: 이탈리아 소시지로 대표적인 것은 살라 미, 페퍼로니, 볼로냐 등이 있다. 살라미 소시지는 훈제가 아닌 드라이 소시지이다. 쇠고기와 돼지고기 등심살에 돼지기름을 넣고, 소금과 향신료를 많이 넣어 간을 세
게 맞추고 럼주를 넣은 후 건조시킨 것이다. 데우지 않 고 먹어도 안전하여, 얇게 썰어 오르되브르나 카나페 재 료로, 또는 술 안주로도 쓰인다.
Boerewors
Bratwurst Sausage
Black Pudding
Andouille
Bauerwurst
| 05


| 푸드 스토리 |
Salami Sausage
▲Bologna/baloney: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소시지 중 하나이다. 주로 소 고기와 돼지고기를 함께 사용하지만 돼지고기만을 쓰는 종류도 있으며 다 양한 배합비가 존재한다.
스페인
▲Chorizo: 반건조 훈연 소시지로, 파프리카, 후추, 마늘을 많이 넣어 매콤 한 맛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종류가 있으나 공통점은 돼지고기와 피망이 들어가 색다른 식감을 주는 고급 소시지로, 풍건하고 냉훈을 한다. 다진 돼 지고기에 향신료를 넣어 건조하거나 훈연해서 만들어지는데, 매콤해서 한 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
폴란드
▲Kielbasa: 폴란드식 소시지인 키에우바사는 돼지고기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보통 돼지고기로 쇠고기가 첨가되기도 한다. 지름 5cm 가량의 덩어리로, 보통 조리된 상태로 팔리나, 날것을 팔기도 한다.
▲Boczek: 돼지고기로 만들어지며 훈연하고 조직이 단단하다.
리투아니아
▲Bulviv Desros: 리투아니아의 고기없는 소시지. 베이컨으로 가볍게 풍미 를냈다.감자와삼겹살,다진양파그리고계란으로반죽을하여케이싱에 충전하고 구운 소시지.
Chorizo
Kielbasa
미국
양고기를 박하로 강하게 양념을 하여 케이
아르메니아
▲Armenian Lamb Sausage: 싱에 충전한 소시지이다.
Breakfast Sausage
▲Breakfast Sausage: 컨트리 소시지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아침 식사로 제공되는 생 돼지고기 소시지이다. 이 소시지는 전통적인 미 국의 ‘farmer’ 또는 ‘country’ 아침 식사에서 흔히 나오는 식품목인데, 이 는 농민들이 가능한 많은 가축(보통 돼지)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법에 서 비롯되었기 때문이다. 식도를 케이싱으로 이용하는 매우 드문 제품으로 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이용한다. 2시간 훈연하고 물에서 삶아 익힌다. ▲Armadillo Sausage: 미국 텍사스가 원조다. 알딜로 고기 4에 빵부스러기 1을 잘 섞어 여기에 여러 가지 양념을 넣고 케이싱에 충전한 것으로, 큰 케 이싱은 훈연을 하고, 작은 케이싱은 굽거나 삶아 먹는다.
▲Farm Sausage: 미국 초창기 소시지로, 돼지고기와 지방을 8:2 혹은 9:1 로 섞고 고추를 비롯한 여러 가지 양념과 혼합하여 돼지 창자에 충전한 신 선 소시지이다.
06 | AUGUST
Armadillo Sausage


| 푸드 트렌드 |
세븐일레븐 ‘배달’의 편의점
사람들 많이 모이는 해변과 공원 등 공공장소로 배달 서비스 확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배달’ 서비스가 점점 확장되고 있다.
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해변과 공원 등 공공장소로 배달 서비스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CBS 방송은 “세븐일레븐이 뉴욕 센트럴파크, 엘에이 베니스비치 등을 포함한 미국 전역 2000여 지
점에서 24일부터 해변이나 공원 등 공공장소로 배달 서비스 시행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CBS에 따르면, 배달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은 세븐일레븐의 ‘세븐나우(7NOW)’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이 어 앱을 통해 현재 위치 인근에 있는 핫 스팟을 찾아 이용하면 된다.
세븐일레븐 최고 정보관리 책임자 구르밋 싱은 “세븐일레븐은 미 전역에 궁극적으로 20만여 개 핫 스팟을 가 지고 공공장소에서도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세븐일레븐 배달서비스 확대는 도미노 피자가 시행하고 있는 배달 서비스와 비슷하다. 이는 소비자들이 메뉴를 통해 음식 주문을 하게 되면 15만 개 이상의 공공장소로 배달하고 있는 서비스에서 착안됐다. 싱 책임 자는 “세븐일레븐 배달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 편의를 더 돕기 위해서 이뤄졌다.”고 밝혔다.
작년 세븐일레븐은 미 전역 28개 주요 대도시에 소비자 집으로 배달하는 배송 서비스를 런칭해 시행해왔다.
NONGSHIM AMERICA | 07


| 슈퍼푸드 시리즈 |
동남아 향신료 감초
타마린드
해열작용, 소화기능 개선, 심장병 예방 신경기능 강화, 면역력 증강, 당뇨병 개선
단단한 껍질에 둘러싸인 모양은 크고 길다란 땅콩 모양 과 비슷한데, 껍질을 벗기면 진한 갈색의 부드러운 과육 이 나온다. 갈색으로 잘 익은 열매는 페이스트 또는 즙으 로 만들어져 사용되며 새콤달콤한 요리의 맛을 더욱 감 칠나게 만든다.
해열작용, 심장 질환 개선에 탁월한 효능
▲해열 작용, 열사병 치료: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해 열 작용을 하며, 여름철 더위를 제거해줘 열사병에 사 용된다.
▲심장 건강 개선: 혈압을 낮춰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를 떨어뜨려 심장 건강에 좋다. 타마린드에 함유된 풍부 한 식이섬유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맥, 동맥 모두 에서 줄여주며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낮춰준다. 또한 혈 간 확장제 역할을 해서 심혈관계 압력을 낮춰주기도 한 다.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도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예방해, 심장병과 같은 심장 질환 발병 가능성을 낮춘다. ▲소화 기능, 변비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천연 완화제로 많이 사용된다. 향신료나 과일로 타 마린드를 섭취한다면 소화기관 효율을 높이고 섬유질이 대변 부피를 늘려서 대변이 대장관 평활근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담즙 활동성을 자극해서 음식물을 더 빨리 분해시킨다. 섬유질은 위액이 소화를 돕기 때문에 만성 변비에 효능을 발휘한다. 변비뿐만 아니라, 무른 변 을 예방해 만성 설사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다. ▲면역력 증강: 비타민C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를 누
릴 수 있다. 이를 통해 면역계를 증강시키며 감 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체내 기
생충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 ▲신경 기능 개선: 비타민B군 성 분도 다량 들어 있다. 특히 티아 민이 타마린드에 많이 들어 있는
데, 티아민은 신경 기능을 개선하 고근육발달에도도움을주어,신체 에 활동성을 주며, 인체가 외부 자극에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타마린드(Tamarind)는 콩과 식물 상록 교목으로, 인도를 시작으로 점점 열대지방으로 널 리 퍼지게 되었다. 열매 맛이 달고 새콤해서 태국을 비롯 한 동남아시아는 물론이고 중국 등지에서도 재배되고 있 다.우리에게익숙한인도카레나태국팟타이소스에 반드시 들어가는 식재료이다. 이외 우스
터 소스, HP 소스, 수많은 처트니, 그리고 거의 모든 열대 지방의 다양한 소스 에 들어가는, 소스 식재료에 있어서 감초쯤 되겠다. 또 한 식용뿐만 아니라 약 재로도 사용되고 있다.
08 | AUGUST


△타마린드 주스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해, 신체를 튼튼하게 유지 시켜 준다. 티아민과 타마린드 지방이 다량 함유돼 있어 신경 기능을 향상시키고 근육 활동 유지, 반사작용을 유 지하는 등 신경 기능을 향상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체중 감소 효과: 지방 저장과 관련된 효소를 방해하는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타마린드는 세로토닌 신경 전 달 물질을 증가시킴으로써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다.
▲당뇨병 개선: 탄수화물을 단당류와 지방으로 쉽게 전 환시키는 알파아밀라제라는 효소를 저해시키는 역할을 한다.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간 식단은 혈당 수치와 인슐 린수치를높일수있기때문에당뇨병환자에게아주위 험하다. 타마린드를 통해 혈당과 인슐린 수치 변화를 감 지하고 관리할 수 있다.
▲빈혈 및 순환 개선: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시 킨다. 또한 철분은 신체 적혈구 수치를 높여주는데, 이를 통해 신체 조직과 근육이 적절한 산소를 공급받아 제대 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항염 효과: 함유된 정유 성분은 항염 작용을 하는데, 이를 통해 퇴행성 관절염, 류머티스 관절염, 통풍을 줄여 준다. 또한 눈 염증을 줄여주고, 특히 결막염에 효과적이 다. 인도 등지에서는 염증의 천연 치료제로 사용돼 왔다.
다양한 요리 식재료로 사용되는 타마린드
▲필리핀: 덜 익은 녹색 꼬투리를 수프나 스튜에 넣어 끓여 먹는다.
▲인도: 피클과 병조림으로 만들 어 먹을 수 있다. 잘 익은 꼬투리 의 갈색 곤죽을 물에 섞어 씨와 섬유질을 걸러낸 뒤 페이스트나 주스로 만들어 요리에 넣으면, 동 남아시아 요리에 어울리는 새콤 한 향미를 살릴 수 있다. 인도에 서는 짭짤한 음식과 달콤한 음식 에 모두 쓸 수 있는 몇 안 되는 재 료 중 하나로, 음료수나 소르베 는 물론 렐리쉬, 삶은 고기, 수프 에도 들어간다.
▲베트남과 태국: 새콤달콤한 품종은 꼬투리에서 바로 꺼내 먹 을 수 있고, 설탕과 칠리고추와 함께 익혀서 스파이시한 사탕과 자로도 만들어 먹는다. ‘스위트 타마린드’라는 이름으로 불리기 도 한다.
부작용과 주의사항
△타마린드 페이스트
△스위트 타마린드
타마린드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을 묽게 해서 응고를 방 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나 아스피린 같 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또한찬성질을지니고있기때문에몸이찬사람은 많이먹지않는것이좋다.
타마린드 소스▷


|푸드라이프 |
냉동실 보관 식품 따로 있다
식재료 영양과 신선함 유지 위해 냉동실이나 냉장실에 넣을 식품 구분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더 시원하게 먹고 싶은 마음에 냉동실에 넣 는 음식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그런데 막상 꺼내 해동하면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 식품이 생긴다. 냉장 보관을 했는데도 곰팡 이가 생기고 색이 변하는 일에 놀라기도 한 다. 식재료의 영양과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 해서는 냉동실이나 냉장실에 넣어도 괜찮 은 식품을 구분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냉동실에넣으면더좋은식품
• 블루베리: 냉동 보관 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 농도와 비타민C 작용 이 더 높아진다. 당도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냉동으로 구입했을 때 가격도 저 렴하다.
• 브로콜리:얼린후조리했을때가그냥섭 취했을 때보다 비타민C와 B 함유량이 커 진다. 대신 생으로 얼리지 말고 뜨거운 물 에 살짝 데친 후 잘라 냉동 보관하는 것 이 좋다.
•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를 얼리면 설포 라판이라고 하는 항산화 성분이 더욱 상 승한다. 설포라판은 위장 염증과 궤양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살짝 데쳐 갈 아 얼려도 좋다.
• 두부: 얼려 먹으면 맛과 식감, 영양분 모 두 높아진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지고 부 드러운 느낌이 아닌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변하기 때문에 먹는 재미도 색달라진다.
• 체리:얼리면안토시아닌성분이좀더활 성화된다. 혈관 속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을 배출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암세포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 쌀밥:냉동후해동해먹으면맛과영양분 은 그대로 유지한 채 칼로리는 효과적으 로 낮출 수 있다. 그냥 쌀밥을 냉동해서는 안 되고 밥을 지을 때 코코넛 오일을 사용 해야 한다. 코코넛 오일은 냉동 이후 재가 열하면 식이섬유 같은 작용을 하고 칼로 리가 낮아진다.
10 | AUGUST


• 시금치: 냉장고 속에서 금방 시들기 때문에, 시들기 직 전끓는물에살짝데친후물기를꼭짜서밀봉해냉 동 보관한다. 맛 차이가 크지 않고 칼슘과 비타민E가 풍부해진다.
얼려도 좋지만, 조건이 있는 식품
• 달걀은 내용물 분리해서: 껍질 그대로의 달걀을 얼리 면 내용물이 팽창하면서 터져버린다. 껍질을 깨고 내 용물만 용기에 담아 얼리거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각각 얼려도 된다.
• 치즈는 단단한 종류만: 단단한 치즈 종류는 밀봉해 얼 리면 늘어지는 성질이 더 좋아질 수도 있다. 버터 역시 얼린 후 긁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크림치즈 와 같은 물렁한 치즈는 냉동실 안에서 제대로 얼려지 지 않고 물기만 많아진다.
•바질은 살짝 데친 후: 허브 종류는 냉장고에서 금방 축 늘어진다. 특히 바질은 냉장고에서 금세 시들기도 하지만 냉장고 안 냄새를 흡수해 본연의 향이 사라질 수도 있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냉동실에 넣는 것이 좋다.
• 아보카도는 적당히 익은 후: 적당히 익은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씨를 뺀 후 썬 뒤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 면 향과 풍미까지 보존할 수 있다. 익지 않은 것은 실온 에서 익힌 후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버섯은 겹치지 않게: 통째로 얼리면 떼어낼 때 부스 러지므로 얇게 썰어 겹치지 않게 얼려야 한다. 접시에 넓게 펴서 2시간 정도 얼린 이후 보관 용기에 옮겨 냉 동실에 넣는다.
얼려서는안되는것
• 수분 많은 채소: 샐러리, 상추, 오이, 가지, 양상추, 무, 싹 채소와 같은 채소는 어는 순간 세포벽이 파괴돼 조 직이 손상된다. 흐물흐물한 형태가 되어 색깔, 맛, 향 역시 나빠진다.
• 부드러운 질감의 유제품: 사워크림, 코티지 치즈, 휘 핑크림과 같은 연하고 무른 유제품은 얼리는 과정에서 유지방과 수분으로 분리된다. 물이 둥둥 뜨는 형태로 변형돼 제대로 된 맛을 즐기기 어려워진다. 푸딩, 커스 터드도 마찬가지다.
• 마요네즈, 샐러드 드레싱: 마요네즈는 냉동 보관하면
물과 기름으로 분리돼 세균 번식 가능성이 높아진다. 마요네즈나 샐러드 드레싱을 섞어 만든 샐러드 역시 얼리지 않아야 한다.
•커피원두:해동과냉동을반복한원두는수분을머금 고, 이 수분이 냉동실 냄새를 흡수해 커피 맛과 향을 변질시킨다. 개봉한 원두는 불투명한 밀폐용기에 넣어 그늘에 보관한다.
전력 줄이는 냉장고 사용법
냉장실은속을10%더채울때마다전기소비
량이 약 3.6% 증가한다. 반면 냉동실은 가득
채울수록 효율이 좋아지므로 80~90% 가량 채워 온도 변화 를 최대한 막아 냉기를 보존하는 것이 좋다. 냉동고에 물건 이 가득 차 있으면 냉기 전달 속도가 빨라진다. 경제적으로 냉동을 하기 위해서는 식재료 간격을 띄워 보관하고, 금속 제 트레이를 바닥에 깔아 냉동 속도를 높이면 좋다. 또한 똑 같은 제품의 냉장고를 두었을 때 60°F인 곳보다 100°F인 곳에서 전력 소비량이 두 배 이상 크다.
냉장실에도 사용 법칙이 있다! 냉장고에서빼야할것
•꿀: 냉장고에 넣으면 굳어 사용하기 어렵다.
•감자: 날것 그대로 얼리면 색과 질감이 변한다. 조리한 감자 역시 파삭
해지고 맛이 떨어진다.
•마늘: 냉장 보관하면 쉽게 물러지고 썩는다. 다진마늘은 팩에 담아 냉
동 보관하면 좋다.
•토마토: 토마토 맛과 향을 만드는 유전자가 낮은 온도에서는 작동을 멈
춰 냉장고에서 맛이 더 없어진다.
•올리브유: 냉장고에서는 굳어져 버터처럼 변한다.
•수박: 자르지 않은 수박을 넣으면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사
라져 빨리 부패할 수 있다.
•바나나: 덜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 속에서 익지 않고 색깔만 검게 변한다.
반드시냉장보관해야할것
•견과류: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하는 식품이다. 실온에서는 아플라톡신 이라는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이는 몸 속에 들어오면 간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있다. 또 견과류 속 불포화지방산은 햇빛을 만나면 쉽게 산화하 고 맛과 영양이 떨어진다. 오래 보관할 때는 냉동고에 넣는 게 안전하다.
•사과: 냉장 보관하면 당도가 더 높아질 수 있다. 단, 다른 과일과 함께 보 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성분이 다른 과 일을 빨리 익게 해 물러질 수 있다.
NONGSHIM AMERICA | 11


| 푸드 트렌드 |
중장년층에 꼭 필요한
비타민K
적절한 비타민K 섭취는 골절 위험 줄이고 골관절염 진행 늦춰
비타민은 따로 정보를 찾아볼 필요가 없을 만큼 우리에 게 친숙한 영양제다. 그런데 근래 들어 유독 ‘비타민K’가 주목받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 건강 관련 기업이나 전문 가가 꼽은 ‘2019 영양성분 트렌드’에 오르는 것은 물론, 향후 4~5년 비타민 시장을 연구하는 보고서들은 비타 민K를 성장이 전망되는 비타민으로 꼽는다. 종류도 많 고효과도다양한비타민중비타민K가앞으로더욱중 요한 영양소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운동능력과뼈건강위해필요한비타민K
비타민K는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비타민으로, 그 관계 를 규명한 덴마크 학자가 ‘응고(Koagulation)’의 덴마크 철자 첫 자를 따서 비타민K라고 붙였다. 하지만 혈액에 만 관여하는 것은 아니다. 비타민K 결핍은 운동 기능 장애를 가져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고 령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비타민K가 각광받게 된 것인 데, 적절한 양의 비타민K 섭취가 관절 연골 파괴와 골 관절염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 될 수 있는 점에 주목해 야 한다.
미국 터프츠대 연구팀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혈중 비
타민K수치가낮은노인은정상인노인에비해쉬지않 고400미터거리를걷거나계단열칸을올라가는것에 훨씬 어려움을 겪었다. 뼈에 존재하는 일부 단백질은 비 타민K에의존하기때문에뼈골절위험을줄일수있고 뼈건강을유지하는데관여한다.특히폐경기이후여성 에게는골절과골다공증예방에도도움이될수있다.나 이든 남성에게는 인슐린 저항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 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타민K 크림은 멍을 치료하고 눈 밑 다크서클을 줄일 수 있다.
시원하게 즐기는 비타민K 음료
▲ 케일 파인애플 주스: 케일 3⁄4컵, 체리 1⁄2컵, 자른 파인애플 13⁄4 컵, 아가베시럽 11⁄2티스푼
▲ 키위 스무디: 키위 3컵, 오이 1⁄2컵, 사과 1개, 요거트 1⁄2컵, 아 가베시럽 1티스푼
▲ 토마토라임 주스: 토마토 4개, 라임 1개, 아가베시럽 11⁄2티스푼 ▲ 바나나 시금치 소이밀크 주스: 바나나 1개, 시금치 1컵, 소이밀
크 3⁄4컵, 아가베시럽 2티스푼
▲ 케일 아몬드밀크 주스: 케일 11⁄2컵, 사과 1개, 바나나 1개, 아몬
드우유 3⁄4컵
12 | AUGUST


누가 비타민K 먹어야 하나?
비타민K는 비타민K1과 비타민K2 외 기 름에 녹는 여러 가지 지용성(fat-solu- ble) 화합물을 포함한다. 비타민K1은 대 부분 혈액 응고에 관여하는 반면, 비타 민K2는 신체가 칼슘을 이용해 튼튼한 뼈를 만들고 동맥 칼슘 침전물을 억제하 는 데 중요하다. 비타민K1은 다양한 음 식에 존재한다. 반면 비타민K2는 우리 몸이 생산할 수는 있지만 불확실한 양이 라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야 한다.
특히 낭포성 섬유증, 궤양성 대장염, 기 타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비타민K 흡 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결핍될 가능 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K는 많 이 섭취한다고 해서 큰 부작용을 일으 키지는 않는다. 그러나 혈전이 형성되 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약인 ‘와파 린’(warfarin)이나 이와 비슷한 항응고 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제대로 된 작용을 못하게할수있다.비타민K섭취의급 격한 증가나 감소가 와파린 효과를 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K와 특정 약품 사이에 가능한 상호작용이 있 으므로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게 필요하다.
비타민K 보충에 좋은 식품
시금치나 케일 같은 짙은 녹색 잎 야채 는 비타민K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다. 생 시금치 한 컵에는 하루 비타민K가 약 180%가 들어 있고, 생 케일 한 컵을 먹 으면 하루 필요 영양소의 약 140%를 섭 취하게 된다. 수프나 오믈렛에 케일과 시금치를넣어만드는것도좋은섭취 방법이다.
비트, 순무(turnip)나물, 파슬리, 양배추, 브로콜리, 로메인 상추, 바질, 고수(Co- riander), 오레가노에도 풍부하다. 채소 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과일로 섭취해도 된다.과일중에는키위한컵이비타민
케일

방울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다량함유 식품들
근대
그래도 궁금한 비타민K
Q. 어떻게 먹는 게 더 좋을까?
비타민K는 지방에 잘 녹는 지용성 비타민이다. 지방과 함께 먹을 때 인체에 더 잘 흡수될 수 있으므로 소량 지방이나 기름과 함께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 법이다. 비타민K는 음식을 통해 충분히 섭취가 되지만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보 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된다. 보충제에 들어있는 양이 음식에서 발견되는 양
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Q. 채소 말고 동물성 식품으로 선택한다면?
식물과 동물성 음식 모두 우리에게 상당한 양의 비타민 K를 제공한다. 비타민K 에는 식물에서 추출한 필로퀴논과 생선기름이나 육류에서 발견되는 메타퀴논이 있다.동물성식품중에는목초재배달걀,목초재배닭고기,풀을먹인쇠고기나 양고기, 풀을 먹인 가축에서 얻은 치즈나 젖을 포함한 식품이 좋다. 또 새우, 정어 리(sardine), 참치, 연어에도 측정 가능한 양의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고 육류, 유
제품, 달걀도 비타민K2가 함유된 식품이다.
Q. 조리하면 파괴될까?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K가 함유된 음식은 영양소 손실 없이 높은 열과 물을 사 용해 조리할 수 있다. 다만 시금치와 근대(chard)는 전자레인지로 요리해도 손 실이 적지만 쑥갓(crown daisy)은 전자레인지로 요리하면 비타민K 손실이 가장
많은 채소다.
K 하루 권장량 90% 가까이를 공급한다. 아보카도, 토마토, 블루베리, 블 랙베리, 석류(Pomegranate), 포도, 자두 등에도 풍부하다. 곡류중에는콩이비타민K가풍부한식품에속한다.볶은콩반컵은하 루권장량절반정도를제공한다.발효시킨콩으로만든일본전통음식 낫토는 비타민K가 매우 풍부하다. 낫토 3온스만 있으면 하루 필요량 10 배를얻을수있다.카놀라유나콩기름같은식물성기름도좋은공급원 이다. 비타민K 섭취를 늘리기를 원한다면 이와 같은 음식을 규칙적인 식 단에 첨가하는 게 좋다.
NONGSHIM AMERICA | 13


| 헬시 푸드 |
다이어트 키워드
식이섬유
증상이나 질병에 따라 각각 다르게 섭취하고 무조건 많이 섭취하면 안돼
14 | AUGUST
여름은각별히체중조절에신경이쓰이는계절인만 큼 음료 하나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우선으로 고르게 된다. 비만 예방을 위해 많이 선택하는 것이 ‘식이섬유 (dietary fiber)’인데,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기대만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부작용을 일으키는경우도있고,섭취를줄이는게맞는사람도있 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얼마나 먹느냐는 것이다.
우울증, 만성질환에도 좋은 식이섬유
식이섬유는 소화효소로는 소화되지 않고 몸밖으로 배 출되는 고분자 탄수화물이다. 소화되지 않고 장까지 도 달해 유산균 먹이가 되어 비피더스균을 증가시키고 대 장운동을촉진한다.이로인해변비치료,숙변제거,대 장암예방에좋은영향을준다.그외담즙산,콜레스테 롤, 독성물질 등을 흡착하는 능력도 있어 성인병을 예 방한다.
무엇보다 여름철 더욱 관심 받는 이유는 다이어트 때문 이다. 위장에 포만감을 주어 체중을 조절하고 비만 예방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심부전 환자의 만성질환 예방과 의 관련성이 보고되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학술지 에서는 고섬유식이 항바이러스 면역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 천식, 알레르기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도 찾아볼 수 있다. 또 일본과 중국 연구에서는 식이섬유가 장내 미생 물 조성을 크게 변화시켜 섭취가 많을수록 우울증 증상 이 가벼웠다는 사실을 밝히고 있다.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 대장 질환자는 불용성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 보충제 포장에는 성분이 수용성 식이섬유 (Soluble fiber)인지 불용성 식이섬유(insoluble dietary fiber)인지, 혹은 어떤 식품에서 추출한 것인지를 표시 하고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식물 세포벽에 저장돼 있 는섬유소로해조류,과일등에많이들어있다.물에잘 녹고수분을흡수해서당과지방흡수속도를늦춰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체지방 축적을 방해한다. 포만감 을 통해 과식을 피하는 게 목적이라면 수용성 식이섬유


식이섬유 풍부한 수퍼푸드
실리움허스크(Psyllium Husk), 질경이 식물 껍질 한국산 제품에는 ‘차전자피’라고
표기되는 실리움허스크는 장
건강 및 변비에 좋다. 물을
만나면 30배나 부풀어 오르는 성질이 있어 포 만감을 주기 때문에 평
소 식사량보다 훨씬 적
은 양을 먹는 효과가 있
다. 풍부한 섬유질이 설사 를 완화시키며 과민성 대장 염에도 좋다.
귀리(Oats), 오트밀 원료
귀리의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 저하, 혈당 저하, 변비 완화, 항암작용 등으로 주목받는다. 수용성 식이섬유라 대장에서 담
즙산을 흡착해 배출됨
으로써 담즙산이 간으
로 다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콜레스테롤을 감
소시킨다. 따라서 동맥경
화, 고지혈증 주범인 LDL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HDL(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
치아씨(Chia Seed), 아마씨(Flax Seed)
치아씨는 중남미에서 먹던 열대 식물인 치아 씨앗으 로 물에 젖으면 수용성 식이섬유
가 늘어나기 때문에 다이어
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
다. 납작한 물방울 모양
의 아마씨는 식이섬유
가 현미보다 8배 높지만
탄수화물은 적다. 그러
나 소량이어도 열량과 지
방 함량은 높은 편이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가 도움 된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식물 세포벽을 만드 는 성분으로 통곡물, 고구마, 채소 등에 풍부하다. 대변 량을 늘리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켜 변비 해소나 장 염 예방에 기여한다. 대장질환자에게는 불용성식이섬 유가 좋다.
▲ 식이섬유 부작용
식이섬유는 체내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도 흡착시켜 배출시킨다. 빈혈이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고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 기도 한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가스 생성이다. 평소 챙 겨 먹지 않은 사람이 한꺼번에 많이 섭취하면 장내 미 생물에 의해 장에서 심하게 발효가 일어나며 가스가 발생된다.
▲ 변비에는 증상에 따라 섭취한다
변비 종류에 따라 양을 조절해야 한다. 특별한 원인 없 이 장 운동이 느려 생기는 이완성 변비는 불용성 식이 섬유 섭취를 늘리는 게 좋다. 스트레스나 과도한 긴장 으로 대장이 수축되어 배가 묵직한 긴장성 변비라면 불용성 식이섬유 섭취를 줄이는 게 좋다.
▲ 물과 함께 먹어야
최근 식이섬유는 다양한 맛으로 판매되고 있다. 간편 하고 맛있게 섭취하는 방법은 음료이지만, 드링크제 식이섬유에는 과당, 합성 착향료, 인공색소 등이 첨가 되어 있다는 사실에 주의해야 한다. 파우더나 캡슐, 젤 리, 과자처럼 상품화된 식이섬유를 섭취할 경우,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불필요한 가스를 많이 발생시켜 장 흐름을 방해할 수 있다. 수분 없이 식이섬유를 먹으 면 변비 위험이 커지고,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 를 가져온다. 영유아들은 더 심할 수 있다.
▲ 한식 식단이라면 걱정 없어
가정에서 밥이 주식이고 건더기가 많은 국과 김치를 먹는 끼니가 많다면 식이섬유 부족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매끼 채소 2가지 이상, 과일 2번을 섭취하면 좋 고, 흰쌀보다 잡곡밥으로 바꾸기만 해도 부족하지 않 다. 하지만 인스턴트 외식이 잦거나 서구화된 식단이 라면 과일을 즐겨 먹는 식습관을 갖는 게 좋다.
NONGSHIM AMERICA | 15


| 펀수머 트렌드 |
짜라짜짜~ 짜파게티 국민요리 짜장면, 트러플 짜파게티로 업그레이드
한국인의 짜장면 사랑은 못말린다. 졸업식, 입학식, 이 삿날 등 집안에 행사가 있을 때마다, 한국인과 동고동락 을함께해온국민요리짜장면.이처럼한국인의짜장 면에 대한 감성은 짜장라면까지 생겨나게 했다. 여러 짜 장라면이 생겨났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인스턴트 짜장라 면 대명사는 ‘짜파게티’라는 사실에 이의를 달 사람은 없 을 것이다. 최근에는 펀수머(funsumer) 트렌드 바람을 타고 창조적이고 다양한 짜파게티 레시피가 소비자 사 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농심에서는 투표를 통해 ‘트러플 짜파게티’라는 새 제품을 선보이기에 이르렀다.
진화하는 짜장라면
짜파게티가 출시된 지 벌써 35
년이 됐다. 이를 기념해 농심에
서는 ‘트러플 짜파게티 큰사발’
을 출시했다. 트러플 짜파게티 큰 사발은 소비자 선택으로 기획되고 출시된 제품으로, 농심은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지난 5월 트러 플과 와사마요, 치즈 등 세 가지 짜파 게티 응용 레시피를 후보로 스페셜 짜
파게티 콘셉트를 선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약 5만 5000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트러플 짜파게티가 약 70% 표를 독식해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트러플 오일 짜파게티가 온라인
에서 화제가 되고 먹어본 소 비자들의 반응이 뜨거 웠다.”며 “트러플이 흔 히 접하기 어려운 재료 인 만큼 새로운 맛에 대 한 호기심도 투표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트러플 짜 파게티 큰사발은 올리브유 대신 트러 플 풍미유를 후첨스프로 넣어 그윽 한 트러플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트러플 풍미유가 식감을 더욱 부드럽 게하고,진한트러플향이오랫동안남 는다는 평이 일반적이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여러 식품과 탁월한 궁합을 가진 트러플 맛과 향이 짜파게티를 한층 고급스럽게 업
그레드했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트러플 짜파게티
16 | AUGUST


짜파게티 포장 변천사
짜파게티는 올해 1분기 500억원의 최고 매출을 기록 했다. 작년 누적매출 2조를 달성하며 짜장라면 시장에 서독보적1위를유지하고있고있다.특히작년에는약 1300억 원 매출로 전년 대비 약 15% 성장세를 보여줬 다. 닐슨코리아 2018년 보고에서, 신라면, 안성탕면에 이어 전체 라면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짜파게티 연대기
1970년 2월 농심은 짜장면을 대한민국 최초로 인스턴 트화 해 큰 사랑을 받았고, 꾸준히 새로운 짜장라면을 개발하면서, 1978년 ‘삼선짜장면’ 1983년 ‘농심짜장면’ 1984년 ‘짜파게티’로 이어졌고 ‘소세지짜장면(1990)’ ‘연짜장(1991)’ ‘사천요리 짜파게티(2004)’ 등 다양한 짜장면 개발로 이어졌다.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짜라짜짜 짜파게티~” 30대중반이상한국인이라면이광고카피를모두알고 있을 것이다. 농심 짜파게티는 1984년 출시된 이래 35 년이지난현재까지총74억개가판매되었다.이수치는 전 세계 인구가 하나 이상 먹은 수치이다.
한국인 사랑을 듬뿍 받은 짜파게티는 소비자 사이에서 많은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펀수머 열풍을 이끌어왔다. 2013년, 짜파게티는 ‘아빠 어디가’라는 TV 방송 예능 프로그램을 타고 펀슈머 열풍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짜파 게티와 너구리 조합, ‘짜파구리’가 생겨났고, 이후 만두 짜파게티, 파김치 짜파게티, 김치볶음 짜파게티 등 다양 한 소비자 레시피가 소개되었다. 당시 1월부터 6월까지 농심 ‘짜파게티’는 매월 10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 며 처음 ‘신라면’에 이어 상반 기누적판매순위2위에오르
‘오빠게티’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후 신라면 과 짜파게티를 합친 ‘신파게티’ 불닭볶음면과 짜파게티 를 합친 ‘불닭게티’ 등이 인기를 얻었다.
라면 박물관에서 만나는 짜파게티
한국에서 처음으로 짜 장면을 판매하던 음 식점 ‘공화춘’ 자리
에 짜장면 박물관이
2012년에 문을 열었
다. 인천시 중구 시설관
리공단이 설립한 짜장면 박
물관에는 한국내 짜장면 역사와 가 격,옛짜장면모습이그대로보존되어있다.특히짜장 라면 역사 코너에서는 짜파게티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이 는 짜파게티가 짜장면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 고 있다는 증거다.
현재 짜파게티는 짜파게티, 짜파게티 큰사발, 짜파게티 범벅, 사천짜파게티, 사천짜파게티 큰사발 등 5종류가 판매되고 있다.
• 1984년 3월 짜파게티 출시
• 1988년 4월 짜장범벅 출시(現 짜파게티 범벅)
• 1992년 4월 짜장큰사발 출시(現 짜파게티큰사발) • 2004년 9월 사천짜파게티(現 사천요리짜파게티) • 2012년 11월 사천요리짜파게티큰사발 출시
• 2019년 6월 트러플 짜파게티 큰사발 출시
기도 했다. 그 다음해인 2014 년 3월, 당시 최고 인기 TV 방 송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무한 도전’ 멤버들이 오징어짬뽕과 짜파게티를 함께 만들어 먹는
1970.02 롯데짜장면
1978. 삼선짜장면
1983. 농심짜장면
1990. 소세지짜장면
짜장라면의 개발 변천사
NONGSHIM AMERICA | 17


| 이달의 농심맨 |
“비즈니스도 사람의 일”
아시안 담당 세일즈 랩 제임스 신
제임스 신(James Shin) 씨
는 판매 성과를 개인 능력
보다 가족과도 같은 팀 지
원 덕분이라고 말한다. 그는
아시안을 담당하는 웨스트 1
팀(West Team 1) 세일즈 랩
(Sales Representative)에
서 중국과 베트남 시장을 담
당관리하고있다. 매달판
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과 협동한다. 제임스 씨는 프로모션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팀이 수익을 내는 데 있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무엇보다 그는 유통업체 바이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 하는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 농심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회사를 대변하며 긍정적이고 건강한 커뮤 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한다.
판매는 현장에서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 는 성과라는 게 제임스 신 씨의 생각이다. 작은 문제라 도 함께할 때 팀원 모두가 하나의 경험을 더 쌓을 수 있 기 때문이다.
그는 업무 상 만나는 바이어들도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 너만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먼 길을 운전해 갈 때는 지 치기도 하지만 미팅 후에는 오히려 에너지를 얻는다. 그 는 바이어들과의 미팅을 통해서 서로의 인생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이런 일을 통해 유대감을 느끼며 관계도 더 탄탄해진다고 한다. 그는 이런 관계가 업무를 위한 것이지만, 결국은 서로를 돕는 사람의 일이라는 신념으 로 늘 정직한 자세로 그들을 만난다.
이렇게 동기 부여가 되고 나면, 판매 분야에 대해 더 배 우며 성장하고 싶다는 열정이 절로 생겨난다고 한다. 농 심에서 일한 1년 동안 스스로 성장한 모습에 뿌듯하다 는 제임스 씨는, 앞으로도 팀원과 함께 성장해나가는 모 습을 상상하면 정말 즐거워진다고 말한다.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고자 매일 집에서 식사를 준비한단다. 요즘에는 신블랙 보울에 이 어 새로운 소울푸드가 된 미역국맛 수라면을 식탁에 자 주 올린다. 피트니스와 NBA 농구를 즐기는 제임스 신 씨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은 농심 웨스트 1팀에도 활 력이 되고 있다.
| 농심 NEWS |
미국판 ‘형님먼저 아우먼저’ 광고
유튜브서 740만 조회돼
에바 알머슨 옷 입은 신라면 버스 미국 전역 누벼
농심이 세계적 아티스트 에바 알머슨과 함께 제작한 미국 신라면 광고 유 튜브 조회수가 740만이 넘었다.
알머슨 그림을 애니메이션으로 재구성, 유튜브에 공개되었는데, ‘맛있는 신라면의 문화’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농심 히트작 광고 ‘형님 먼저, 아 우 먼저’ 콘셉트를 ‘오빠 먼저, 동생 먼저’로 바꿔 알머슨 특유 감성으로 가족애를 표현했다.
알머슨은 올해 초 농심과 협업해 ‘파티(Party)’를 선보였다. 7명 가족이 둘러 앉아 신라면을 즐기는 모습을 에바 알머슨 고유 화풍으로 따뜻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농심은 이 작품을 활용해 이번 광고영상을 제작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맛을 가족이라는 소재를 통해 재치 있게 구성한 영상”이라며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형님 먼저, 아우 먼저 콘셉트가 가 족 간 사랑과 배려를 나타내는데, 이러한 가치는 나라와 인종 구분 없이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걸 잘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미국 내 신라면 버스 광고도 에바 알머슨 작품으로 디자인했다. 신라면 버스는 6월 말부터 운행을 시작해 올해 말까지 뉴욕 맨해튼, 워싱 턴DC,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전역을 누비며 신라면을 홍 보한다. 알머슨은 “내 작품이 미국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골든게이트 브릿지, 시저 팰리스, 그리고 워싱턴 기념비 등 주요 랜드마크 주변을 농 심 버스와 함께 돌아다닌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알머 슨은 자신의 SNS 계정에 신라면 버스 이미지와 광고영상 등을 올렸다. 농심은 미국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에서 일본기업과 경쟁하고 있 는 농심은 현재 미국 라면시장 점유율 3위로 1, 2위 일본기업들을 빠르게 따라잡고있다.올해월마트,코스트코등주류시장공략에더욱집중하 는한편,신공장건설에속도를낸다는방침이다.농심올해상반기미국 사업 실적은 약 1억 2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 성장했다.
18 | AUGUST


농심, 스트리트 푸드 시네마 시식 행사
농심은 LA에서 가장 큰 야외 영화 이벤트 중 하나인 ‘스트리트 푸드 시네마(Street Food Cinema)’에 참여했다. 지난 6월 29일 맨해튼 비치 매리어트 호텔과 7월 13일 패서디나에 모인 관객들에게 신블랙 라면과 양파링, 순야채 컵라면 등 농심 제품을 선사해 미식가들의 입맛을 즐겁게 했다. 농심 부스에는 컵라면 용기를 이용한 컵 쌓기 게임을 즐기려는 사람들뿐 아니라 라면을 시식해보려는 방문자들로 가득차 농심 제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스트리트 푸드 시네마는 패서디나부터 퍼시픽 팰리세이드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푸드 트 럭 식사를 즐기며 영화를 감상하는 자리다. 1000여 관람객이 모인 이번 행사는 길거리 음식과 대중영화, 진보적인 라이브 음악이 함께 한 자리였다.
| 이달의 이벤트 |
NONGSHIM AMERICA | 19



Click to View FlipBook Version